Loading...

GDG Korea Golang

Bucheon, South Korea


Google Developer Group (GDG) Korea Golang

GDG Korea Golang은 한국의 Go 언어 사용자 모임입니다.

Go는 2009년 11월 Google에서 처음 선보인 프로그래밍 언어이고, BSD-style 라이선스 하에 오픈소스로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Go는 compiled language이고, goroutine과 channel이라는 것을 통해 프로그램의 concurrency 기능을 한층 더 직관적이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Go의 또 하나의 목적 중 하나는 속도입니다. 대규모의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컴파일 속도가 빠르고, 실행 속도 역시 C에 견줄 수 있을 만큼 빠릅니다. Go는 심플한 언어 스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우기가 쉽고 (실제 키워드와 expression이 50개가 채 되지 않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능숙하게 언어를 다룰 수 있게 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자체를 이해하는데 장황하고 그 언어만의 특이한 점 때문에 장벽에 막혀 있다면 Go 언어를 사용해보시는 것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Go는 단일 실행파일로 컴파일, 빌드되기 때문에 다른 개발 환경 사이에서도 라이브러리 등의 의존성 문제를 줄여주고 배포와 유지보수를 쉽게 해줍니다. Go는 OOP 개념이 아닌 절차적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만, struct와 interface 등을 통해 다른 언어가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을 할 수 있고, 언어의 복잡성을 이해하려고 애쓰는 것보다 해결해야 할 문제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Go는 통일된 코드 스타일을 권고하기 때문에 다른 개발자의 코드를 볼 때도 마치 내가 짠 코드처럼 가독성이 좋습니다.

Go의 공식 사이트는 http://golang.org 이고, 지금 바로 Go를 배워보고 싶으시면 A Tour of Go를 방문해보세요.

더 궁금하신 것은 Go FAQ나 GDG Korea Golang 메일링 리스트 나 구글 플러스 커뮤니티 에 질문해주세요. 이미 국내에 Go를 사용하시는 많은 개발자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매주 GoCode Day 모임을 통해 Go와 관련된 문서화, 장기 프로젝트 등을 하고 있고, 비정기적으로 미니 해커톤을 하고 있습니다.)

권리포기각서: GDG Korea Golang은 독립적인 단체이므로 이곳에서 나오는 의견과 행사의 목적은 Google과는 무관합니다.

Disclaimer: GDG Korea Golang is an independent group; our activities and the opinions expressed here should in no way be linked to Google, the corporation.


Conference Calendar